현재 유니티에서는 소스코드관리 프로그램으로 Plastic SCM을 사용함.
Plastic SCM은 유니티가 2020년 인수한 버전관리 솔루션 개발 회사
Plastic SCM은 Unity 뿐만 아니라 Unreal 등 타 게임 플랫폼도 지원하며 JIRA, TeamCity, Jenkin 등의 IDE, 이슈 트래킹, 협업 및 DevOps 툴과도 함께 사용 가능.
라이센스는 신규 사용자 3명과 월 5GB의 데이터 스토리지가 무료
| 가입
https://unity.com/solutions/version-control
위 링크로 접속해서 Start for free 클릭, $0 카드 정보 입력하고 결제를 누르면 확인용 $1달러 결제 후 결제 취소 됨.
로그인 아이콘을 눌러 Services를 누르고
Sign in 버튼 클릭, 약관에 동의하고 넘어가면
유니티 게임 서비스 화면을 볼 수 있다.
| 설치
아래 링크에서 Plastic SCM 다운로드 및 설치
https://www.plasticscm.com/download
유니티를 실행해서 기존에 Collaborate 서비스를 사용했다면 off 시켜준다.(Plastic SCM과 동시 사용 안됨)
왼쪽 상단에 Plastic SCM 버튼(구름 버튼 오름쪽 버튼)을 눌러준다.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Unity hub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 보면 버튼이 보임. 그 후 다시 기존 프로젝트 실행)
하단 Unity Version Control 탭이 새로 열린다.
로그인하고 워크페이스(새로운 프로젝트일 경우 처음 레파지토리 생성)를 생성한다.
수정된 소스는 Pending Changes 택에서 체크 후
커밋 메시지 입력 후 Checkin Changes 버튼 클릭.
Plastic SCM 앱을 직접 실행하면 더 많은 소스 컨트롤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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