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해상도가 많이 올라가
모바일 게임 개발시 FHD(1080 x 1920), 16:9 해상도가 기본이 되었다.
풀HD는 아이폰 6+, 7+, 8+ 해상도에 해당한다.
기종 | 해상도 |
갤럭시 S6 ~ S7, 갤럭시노트 4 ~ 7 | 1440 x 2560 |
갤럭시 탭S | 1600 x 2560 |
갤럭시 S8, 갤럭시노트 8 ~ 9 | 1440 x 2960 |
갤럭시 S20, S21 | 1440 x 3200 |
갤럭시 S22, S22+, S23, S23+ | 1080 x 2340 |
갤럭시 S22, S23 울트라 | 1440 x 3088 |
갤럭시 폴드 | 1536 x 2152 |
갤럭시 Z 폴드 2, 3 | 1768 x 2208 |
갤럭시 Z 폴드 4 | 1812 x 2176 |
갤럭시 탭 S8 | 1600 x 2560 |
갤럭시 탭 S8 울트라 | 1848 x 2960 |
아이폰 6 ~ 8 | 750 x 1334 |
아이폰 6+ ~ 8+ | 1080 x 1920 |
iPhone X, XS, 11 Pro |
1125 x 2436 |
iPhone Xr, 11 |
828 x 1792 |
iPhone 12, 12 Pro, 13, 13 Pro, 14 | 1170 x 2532 |
iPhone 14 Pro | 1179 x 2556 |
iPhone Xs Max, 11 Pro Max |
1242 x 2688 |
iPhone 12 Pro Max, 13 Pro Max, 14 Plus |
1284 x 2778 |
iPhone 14 Pro Max |
1290 x 2796 |
iPad, mini |
2048 x 1536 |
iPad Pro 10.5 인치, iPad Air |
2224 x 1668 |
iPad Pro 11 인치 |
2388 x 1668 |
iPad Pro 12.9 인치 | 2732 x 2048 |
해상도가 다른 디바이스들에서도 화면이 재대로 보이려면
유니티에서 Canvas 컴포넌트 Canvas scaler에 값을 설정한다.
UI Scale Mode: Scale With Screen Size 선택(스크린 크기에 맞게 UI 요소가 커지거나 작아진다.)
Reference Resolution: 1920, 1080(가로모드 일 경우)
Screen Match Mode: Match Width Or Height(넓이나 높이에 따라 매치)
Match: 1(가로뷰일 경우 높이 고정), 0(세로뷰일 경우 넓이 고정)
유니티 시뮬레이터에서 디바이스별로 게임을 실행 해볼 수 있다.
game 탭에서 왼쪽 아래 리스트를 클릭하여 Simulator로 변경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음.
safe Area 버튼을 클릭하여 보이는
안전 영역 안에 UI 요소들이 배치되는지 확인한다.
반응형
'GAME Dev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ode 버전별 설치 및 실행 (0) | 2023.07.17 |
---|---|
갤럭시 안드로이드폰 개발자 모드 켜기 (0) | 2023.04.24 |
유니티 소스 코드 관리 Plastic SCM 사용 방법 (0) | 2023.03.29 |
유니티 코드 디버깅 방법(feat 비주얼 스튜디오) (0) | 2023.03.16 |
Unity Hub로 최신 버전 유니티 설치 (0) | 2023.03.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