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이 스토어에 앱이 출시 되기 전
구글 플레이 콘솔로 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테스트는 공개 테스트, 비공개 테스트, 내부 테스트 세가지 방법이 있다.
공개, 비공개는 앱이 구글에 의해 검토되어 스토어에 올라간 상태에서 테스트가 진행되며
내부 테스트는 검토 없이 스토어에 임시로 올라간다.
내부 테스트는 설정이 완료 되면 공유 url이 생성되고
해당 url을 테스터들에게 전달하면
테스터는 등록된 메일로 로그인된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가능하다.
테스터 등록은 구글 계정 메일주소만 가능한듯
앱 무경설 보호 받기는 필수가 아니다.
Play Integrity API 서비스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고 일일 최대 API 요청 수도 10,000개로 한정되어 있어
좀 더 지켜보고 사용하는걸로.
서명 키는 유니티 앱에서 생성하고 적용해 두었지만,
분실 위험이 없는 구글에서 서명키를 만들어 쓰는게 좋다.
위 사용 버튼을 누르면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생성된다.
App Bundle 영역에 aab 파일을 끌어다 넣어준다.
출시명은 처음에는 자동 입력되고
출시 노트는 테스터들에게 보여줄 메시지를 입력한다.
저장을 누르니 오류 메시지가 뜬다.
타겟 API를 33이상으로 하라고 한다.
유니티에서 플레이어 세팅 - 타겟 API Level을 13.0(API level 33)으로 변경한다.
버전 코드도 올려준다.
다시 빌드하고 뒤로가기 버튼 눌러서 앱 번들을 재 업로드 해준다.
또 요류..
광고 달았는데 메니페스트 파일에
com.google.android.gms.permission.AD_ID 넣으란다.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파일(위치: Assets\Plugins\Android\GoogleMobileAdsPlugin.androidlib\AndroidManifest.xml)에
아래 코드 추가
<uses-permission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permission.AD_ID"/>
번들 버전코드 올려주고 다시 빌드 후 업로드
경고 3개 중 가운데 경고는 해결을 해줘야한다.
비공개 테스트는 내부 테스트와 다르게 구글의 앱 심사 검토가 있기 때문에
스토어에 올라가기 위한 정보들이 다 충족되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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